스위스 자유여행을 위한 꿀팁 가이드 : 3. 다양한 액티비티

스위스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그곳에서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로 유명한 나라이다.
아름다운 산악 경관, 호수, 그리고 역사적인 도시들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스위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패러글라이딩이 떠오를 텐데 그 외 피르스트에서 즐기는 다양한 탈것들
겨울의 스키와 스노보드, 호수에서 즐기는 수상스포츠 등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존재한다.
그중 가장 인기가 많고 자연경관까지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스위스 패러글라이딩: 하늘에서의 자유로움과 아름다움을 느끼다.

패러글라이딩

스위스는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에 최적의 목적지 중 하나이다.
패러글라이딩은 천천히 하늘을 날며 에너지와 스릴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다.
아름다운 알프스산맥의 경관과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더불어 진정한 자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스위스 패러글라이딩은 무조건 해야 될 액티비티이다.
인터넷에서 업체를 찾아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지역의 패러글라이딩 사무소를 찾아가서 직접 예약을 진행도 가능하다.
다만 최고의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 위해 날씨를 확인하고 예약하는 것이 좋으며, 2~3일 전에 예약해도 가능하니 날씨를 보고 예약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패러글라이딩 장소는 인터라켄, 그린데 발트, 산모 리츠, 동타 뉴, 린트 등 수많은 곳이 존재하니 원하는 곳에서 할 수 있다.
필자는 인터라켄에서 하였으며, 비용은 180CHF이며 사진 및 동영상 촬영본 구매 40CHF, 360도 광각 사진 및 영상 추가 구매 20CHF의 비용이 발생한다.
각 지역마다 비용은 다르며 패러글라이딩 비용은 현금을 추천하며, 카드 결제 시 수수료가 붙는다. 사전에 확인하여 미리 준비해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스위스 피르스트 마운틴 카트 액티비티: 알프스 속 경사로를 질주하자.

알프스 카트

스위스 피르스트 카트 액티비티는 알프스의 자연을 배경으로 한 스릴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특수 설계된 마운틴 카트를 타고 아름다운 산악 지형을 질주하며 전방에 펼쳐진 대자연의 광경을 보면서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이다.
바람을 가르며 아슬아슬하게 조종하고, 높은 속도로 산맥과 목초지를 지나가며 자연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눈으로 담을 수 있다.
마운틴 카트는 특수 경사면과 강력한 브레이크가 장착된 차량으로, 스포츠 카트와 골프 카트의 조합으로서 산악 지형에서의 속도와 안정성을 겸비하고 있다.
별도의 동력이 없으며, 경사로의 속도로 움직이며 양 손잡이의 브레이크를 통해 제동을 하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그린데 발트에 있는 피르스트 곤돌라 정류장을 통해 카트 탑승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서약서를 작성해야 결제 및 탑승이 가능하다.
결제 후에는 헬멧을 수령하여 간단한 카트 탑승 교육이 이루어지며 순차적으로 카트를 수령하여 즐기면 된다.
도착지에서는 새로운 액티비티인 트로티 바이크로 바로 이어진다.

스위스 피르스트 트로트 바이크 : 이어지는 새로운 알프스 속 경사로를 질주하자.

트로트 바이크

마운틴 카트를 타고 내려오자마자 반납을 하면 바로 옆에 트로트 바이크를 체험할 수 있는 매표소가 있다.
처음 마운틴 카트를 결제할 때 담당자가 트로트 바이크도 탈 거야?라고 물어볼 것이다. 탄다고 하면 서약서를 다시 돌려주면서 트로트 바이크 결제 시 제출하라고 한다.
그러면 따로 서약서를 추가로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 결제를 한 후 바로 바이크를 수령하게 되며 브레이크 조작법을 알려주고 바로 탑승이 시작된다.
트로트 바이크는 스쿠터와 자전거가 결합된 형태로 쉽게 말하면 동력이 없는 킥보드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두발을 트로트 바이크에 올리고 경사로의 속도로 움직이며 양손잡이에 있는 브레이크로 제동을 한다.
생각보다 경사가 심하기 때문에 엄청난 속도로 달릴 수 있으나 코너가 많고 도로가 평탄치 않아 적당한 속도로 즐기다가 속도 낼 수 있는 구간은 내면서 즐기면 된다.
마운틴 카트에서는 탑승하면서 경치를 즐겼다면 트로트 바이크는 중간중간 사진 포인트가 매우 많기 때문에 세워두고 사진을 찍고 다시 출발하는 게 편하다.
코스의 마지막은 마을을 진입하게 되며 반납은 피르스트 곤돌라 정류장으로 다시 올라가 반납을 하면 된다.

그 외 호수에서의 제트보트, 자전거를 렌털하여 관광하기, 겨울 스포츠의 묘미 스키와 스노보드 등이 있다.
위 3항목은 필자가 직접 체험한 액티비티들 중 추천하는 액티비티들이며 하지 않으면 후회가 남을 듯하여 소개를 해 보았다.
피르스트 마운틴 카트 및 트로트 바이크는 이전 글에서 소개해 드린 융프라우 VIP 패스권을 이용하면 50% 할인된 금액으로 탑승 가능하다.
스위스에는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존재하니 미리 조사를 하여 즐기고 오시는 것을 추천한다.

이외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은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